취미/독서

독서 구독 서비스 리디셀렉트 (RIDI Select) 10개월 후기 + 장단점

코긴개 2022. 5. 4. 15:48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디셀렉트를 눈여겨보다가 직접 사용한 지 어느덧 10개월이 넘었습니다.

먼저 구독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휴학 중에 책의 재미를 찾게 되었는데, 책을 들고 다니기엔 무겁고, 빌리러 갈 시간도 애매하고, 귀찮고, 구매 하기에는 짐도 많이 차지해 "리더기를 구매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어서였습니다. 종이책만의 감성도 있긴 하지만 편리함을 위해서라면...! ㅋㅋㅋ 정말 원하는 책들만 실물 소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리디페이퍼 3세대 후기: https://longnosepuppy.tistory.com/9

 

리디페이퍼 3세대 (리페삼) 리더기 10개월 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이동을 자주 해서 짐을 많이 늘리지를 못하는데, 책을 들고 다니며 읽기에 많은 제약이 있어서 결국 리더기를 구매하기로 결심했었습니다. 물론 휴대폰, 태블릿 혹은 노트북으

longnosepuppy.tistory.com

제가 다른 구독 서비스 (밀리의 서재, Yes24 북클럽 등)보다 리디셀렉트를 고른 이유는 저렴한 가격인데요, 현재 첫 1개월 무료 + 월 4,900원에 구독이 가능합니다.

 

굿


먼저 리디북스 어플을 보여드릴게요.

내 서재

이건 제가 리디셀렉트에서 대여한 책들입니다. 당연히 전부 무료고, 책을 고르는 재미가 있어 고르고 안 읽은 책들이 훨씬 많네요. ㅎㅎ 베스트셀러들은 많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저는 책을 주로 휴대폰으로 보지 않고 리더기인 리디페이퍼 3세대로 읽고 있는데요, 그래도 가끔 밖에 나왔을 때 휴대폰으로도 읽기에 아무런 문제 없이 UI는 되게 좋습니다. 형광펜, 배경 색 변경, 글씨체 변경, 글꼴 크기 변경, 등등 다양한 옵션도 있고 로딩도 빠릅니다.

리디셀렉트 스토어

하단 중간에 SELECT라고 쓰여져 있는 버튼을 누르면 리디셀렉트로 넘어가서 읽고 싶은 책들을 마이셀렉트에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보시면 홈 화면에는 최신 업데이트나 최근에 별점을 많이 받은 책들도 있습니다.

제가 애용하는 곳은 인기 도서 인데요, 여기는 구매자 혹은 리디셀렉트 사용자들의 별점도 보여서 다른 분들이 어떻게 읽었는지도 감이 잡혀서 자주 읽습니다. 또 책뿐만 아니라 마지막 사진을 보면 잡지도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상당히 괜찮습니다.

저는 굳이 한 작가님의 책이나, 원하는 책을 찾아서 리디셀렉트를 시작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확실히 밀리의 서재에 비해서 읽을 수 있는 책들이 적고, 추천받은 책들은 리디셀렉트에 없어서 돈 주고 구매를 한 경우도 꽤 됩니다. 그래도 나름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들이 많아 매번 10% 할인을 받아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리디북스 할인받기: https://longnosepuppy.tistory.com/13

 

리디북스 전자책 이북 플랫폼 뽕 뽑기 (할인받기)

안녕하세요. 리디북스로 이북을 읽어온지 1년이 넘었습니다. 아무래도 쓰는 돈이 많아지다 보니 할인 하나하나에 신경 쓰게 되더라고요 ㅋㅋㅋㅋ 그동안 제가 사용한 할인받는 다양한 방법들을

longnosepuppy.tistory.com


반면에 리디북스에만 있는 책들도 있으니 (RIDI ONLY) 만약 서점에는 없는 서적들을 읽어보고 싶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따라서 이런 점들을 고려하여 저는 리디셀렉트가 저와 잘 맞는 것 같았습니다. 또 리디페이퍼랑 연동이 되니 정말 쉽게 책들을 찾아볼 수도 있고요. 이 정도 가격에 이만큼의 책들이면 그래도 그 값을 하지 않나 싶습니다.

또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셀렉트 구독을 취소하면 제가 쳤던 형광펜들이 더 이상 보이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그거는 아무래도 당연한 점이라서 제외했습니다. 그렇지만 정말 책이 마음에 들고 리디 셀렉트를 해지할 예정이라면  리디 스토어에서 구매 후 소장해서 형광펜을 두고두고 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단점들도 존재하니 이런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1. 원하는 책이 인기 도서는 아니다 (없을 확률이 있음).
2. 오디오북을 듣고싶다.
3. 많은 책들의 업데이트가 이뤄졌으면 좋겠다.

결론은 가볍게 독서를 시작하고 싶어 보신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반응형